. 일반적인 DDOS(Data Domain Operating System) 업그레이드 지침
본문 바로가기
Backup/DataDomain

일반적인 DDOS(Data Domain Operating System) 업그레이드 지침

by novaray 2021. 5. 14.

2021.06.07 - [Backup/DataDomain] - Data Domain: DDOS 7.x의 최소 중단 업그레이드 (MDU) 및 DDOS 7.2 호환성

요약: DDOS(Data Domain Operating System) 업그레이드에 대한 일반적인 권장 사항

대상 수준: 고객

문서 콘텐츠


증상



DDOS(Data Domain Operating System) 업그레이드는 고객 또는 EMC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EMC는 ProSupport Plus 옵션, ProSupport 및 미션 크리티컬 옵션, Premium 계약 또는 Enhanced의 유료 서비스 고객에게 무료로 이 업그레이드를 수행합니다. Data Domain은 현재 유료 서비스인 Basic 또는 Limited 계약과 함께 판매되지 않습니다.

이 문서의 목적은 DDOS를 최신 릴리스로 업그레이드할 때 따라야 할 일반적인 권장 사항과 지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릴리스 관련 세부 정보, 지원되는 하드웨어 및 업그레이드 경로는 타겟 DDOS 릴리스 노트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해당 릴리스 노트 문서에 있는 내용과 상반되는 이 KB 문서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릴리스 노트 문서가 우선합니다.

해결

중요 통지

DDOS를 업그레이드하면 다운타임이 발생합니다. 업그레이드 프로세스 중에 하드웨어 DD 또는 가상 DDVE는 FS 프로세스를 종료하고 어플라이언스 또는 VM을 재부팅하여 새 코드가 로드되고, DD/DDVE는 새 코드로 시작되고, 업그레이드가 추가 단계에서 진행되도록 합니다.

하드웨어, 현재 및 타겟 DDOS 릴리스, 추가 작업(예: 디스크 펌웨어 업데이트 또는 인덱스 불균형이나 팽창과 같은 알려진 문제 해결)을 수행하기 위해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경우, 총 다운타임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의 초기 단계(재부팅 전) 동안 업그레이드 런타임의 추정치가 출력되지만, 비관적이거나 낙관적인 측면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업그레이드 시 충분한 다운타임을 계획하십시오. 경험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로우엔드 DDS/DDVE 또는 파일 시스템이 작거나 많이 사용되지 않는 제품군에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1시간
  • 하이엔드 DD 또는 매우 크고 많이 사용되는 FS의 대용량 디스크가 있는 DD의 경우 2시간
  • 업그레이드 중에 인덱스 재구축과 같은 장기 실행 작업이 수행되어야 하는 경우 4시간(이러한 작업이 필요한 경우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는 권한을 요청함)



DDOS 업그레이드는 일반적으로 3단계로 이루어집니다.

1단계: 업그레이드 전 준비
여기에는 DDOS 버전 선택 및 업로드, 릴리스 노트 읽기, 호환성 가이드 확인을 포함하여 이 DDOS 버전이 백업 환경과 호환되는지 확인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아래 표에는 현재 DDOS 버전(EOSL: End of Service Life)에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가장 높은 DDOS 제품군이 나와 있습니다.

DDOS 버전

현재 DDOS 버전 DDOS 업그레이드(최신 버전으로)
5.1 5.4(EOSL)
5.2 5.5(EOSL)
5.4 5.6(EOSL)
5.5 5.7(EOSL)
5.6 6.0
5.7 6.1
6.0 6.2
6.1 6.2
6.2 6.2

현재 지원되는 DDOS 버전 및 릴리스 노트는 Data Domain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D OS 소프트웨어 버전 KB 문서

일부 업그레이드 경로 참고 사항:

  • DD OS 5.6.1.x, 5.6 및 5.7.x의 이상 버전을 실행하는 Data Domain 시스템만 DD OS 6.0으로 직접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제한 사항은 RPM 서명으로 인한 것입니다. 5.6.0.x 버전에서 6.0.x 버전으로 직접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이 제한 사항은 RPM 서명으로 인한 것입니다. 2단계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 DD3300에서 DD OS 6.1.2.40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 DDOS 7.x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려면 DDOS 7.x MDU(Minimum Disruptive Upgrade) 및 DDOS 7.2 호환성을 참조하십시오.


2단계: 업그레이드 전 상태 점검 및 재부팅
이 작업에는 CLI를 통해 여러 명령을 실행하여 DD 시스템이 업그레이드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그런 다음 숨겨진 하드웨어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수동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이 작업은 오랜 시간 동안 재부팅되지 않은 DD에 특히 중요합니다. 재부팅하는 동안 하드웨어 문제가 DDOS 업그레이드 이외에서 발생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재부팅할 때 발생하는 하드웨어 문제가 복구하기 더 쉽기 때문입니다. 지난 몇 주 내에 DD가 재부팅된 경우 이 단계와 관련된 다운타임을 방지하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며 이 단계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전에 Data Domain 시스템에 사용 가능한 공간이 10% 이상 있는 것이 좋습니다.


3단계: DDOS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프로세스입니다. 업그레이드의 일환으로 DD 시스템은 자동으로 재부팅합니다. CLI에서 진행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므로 GUI가 아닌 CLI에서 업그레이드를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경우든 업그레이드를 실행하면 먼저 시스템에 대한 여러 검사를 실행하며 업그레이드를 방해하는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경우 다운타임 발생 없이 설치가 중단됩니다. 문제가 없는 경우, 업그레이드는 새 OS 파일을 대체 파티션에 계속 기록하고, 결국 FS를 비활성화하고 DD/DDVE를 재부팅하여 새 코드에서 이러한 파티션을 부팅합니다.

DD/DDVE가 가동되고 실행되면 업그레이드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계속되고 마지막에는 FS를 자동으로 확보하여 완료됩니다(DD/DDVE를 다시 백업할 수 있음).

 

추가 정보

모든 DDOS 업그레이드는 제품군 내 업그레이드, 제품군 외 업그레이드 또는 핫픽스 릴리스 업그레이드 간에 차이가 없다는 점에서 동일합니다. 핫픽스 릴리스는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는 특정 코드 결함이 있는 특정 고객에게 솔루션을 서둘러 제공하기 위해 핫픽스 릴리스에 대해 전체 QA를 진행하지 않고 제공됩니다. 모든 단일 업그레이드는 동일한 단계로 구성되며 완전히 새로운 OS 파일 및 라이브러리 세트를 설치합니다. DD/DDVE는 업그레이드의 첫 번째 단계가 완료되면 부팅되므로 모든 DDOS 업그레이드에는 다운타임이 발생합니다.

"부분" 또는 "증분" 업그레이드가 없습니다. 또한 "다운그레이드"(저장된 백업 데이터를 유지하면서 이전 DDOS 버전을 설치하는 경우)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다운그레이드를 수행하는 유일한 방법은 DD 또는 DDVE를 처음부터 새로 설치하는 것입니다(USB 설치). 그러면 시스템의 모든 데이터가 제거됩니다. Data Domain: DDOS 다운그레이드(USB 설치) KB 문서에서 세부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문서 속성


영향을 받는 제품

Data Domain

제품

Data Domain, DD OS

마지막 게시 날짜

20 11월 2020

버전

2

문서 유형

Solution

댓글